본문 바로가기
바른정보

영암서 전남 글로벌 인플루언서 페스티벌 성료

by 굿포스트 2024. 10. 28.

 축제·미식·컬처 등 세계관광문화대전 알리는 토크콘서트 인기
영상공모전에 118개 작품 응모해 12만 조회수 기록하며 흥행


전남 글로벌 인플루언서 페스티벌 개최

2024~2026 전남 세계관광문화대전의 성공을 기원하며 전남 글로벌 인플루언서 페스티벌이 지난 10월 26일 영암 국제자동차경주장에서 열렸다. 이 행사는 전라남도와 영암군이 주최하고, 국내외 유명 인플루언서를 활용해 전남 여행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인플루언서 토크콘서트와 팬사인회

행사는 인플루언서 토크콘서트와 조나단 팬사인회로 시작되었다. 토크콘서트에는 조나단, 팀브라더스, 서리요가, 흥나는캠핑, 달그닥TV 등 인기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하여 전남의 관광 매력을 소개하고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남 세계관광문화대전 5대 테마 토크

토크콘서트는 축제, 미식, 남도케이컬처, 웰니스, 농산어촌이라는 전남 세계관광문화대전의 5대 테마를 주제로 인플루언서들이 전남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하며 진행됐다. 행사장에 마련된 마음우체통을 통해 관객의 질문을 받고 답변하는 코너도 진행됐다.

전남 글로벌 인플루언서 페스티벌 어워즈

페스티벌의 하이라이트로 전남 글로벌 인플루언서 페스티벌 어워즈가 열렸다. 여기서는 전남 관광 콘텐츠 영상공모전 시상식과 '전남 세계관광문화대전 홍보 인플루언서' 위촉식이 진행됐으며, 치열한 경합을 거친 118개의 출품작 중에서 대상과 최우수상 등 34명에게 상장과 상금을 수여했다.

홍보 인플루언서 위촉

전남도는 '전남 세계관광문화대전 홍보 인플루언서'로 팀브라더스, 서리요가, 흥나는캠핑, 달그닥TV, 대금이누나 등 7명을 선정해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들은 앞으로 1년간 전남의 관광 자원을 알리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며, 인플루언서 교육 멘토로도 활동할 예정이다.

외국인 인플루언서 팸투어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인플루언서 26명이 참여한 팸투어도 함께 진행됐다. 미국, 이탈리아, 러시아 등에서 온 인플루언서들이 전남의 관광지와 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이를 온라인을 통해 홍보하게 된다.

케이팝 콘서트와 콘텐츠 제작 지원

케이팝 콘서트에는 에이핑크, 원슈타인, 배드키즈 등 인기 아티스트들이 출연해 2시간 동안 관객들에게 환상적인 무대를 선사했다. 또한, 영상공모전 수상 인플루언서와 케이팝 스타의 즉석 인터뷰 등 다양한 콘텐츠 제작을 위한 지원도 이루어졌다.

전남 관광 홍보를 위한 기대와 다짐

주순선 전남도 관광체육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전남의 아름다움과 매력을 더욱 많은 이들에게 알릴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인플루언서들과의 협업을 통해 전남 관광 자원을 널리 알릴 다양한 기회를 창출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전했다.